[한국크레인협회] ConExpo 2023의 4가지 주요 사항 > 보도자료

[한국크레인협회] ConExpo 2023의 4가지 주요 사항

KCA
2023.04.04 17:41 3,891 0

본문

ConExpo 2023의 4가지 주요 사항

 

 

 

 

ConExpo2.png

 

 

약 2,400개의 업체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onExpo(3월 14-18전시회에서 기록적인 139,000명의 방문객에게 신기술과 건설 장비를 선보였다.

올해 최대 규모의 건설장비 무역 박람회에서 다양하고 새로운 기술발전 사항이 전시되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 핵심 사항과 공통 주제가 나타났다.

 

 

1) 무인 기계 시대

 

 

기업들은 지금까지 자동화에 대해 이야기해 왔으며 일부 부문에서는 이미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광산에는 10년 이상 자동화 트럭이 사용되고 있습니다그러나 이 기술은 여러 제조업체가 자동화 기계를 선보이면서 더 넓은 건설 시장으로 진출하기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Bobcat "인간이 갈 수 없는 곳에서 작동한다는 아이디어"로 Rogue X 자율 로더 개념을 공개했습니다이 기계에는 운전실이 없으며 Bobcat의 가속화된 혁신 이사인 Matt Sagaser는 "가능한 것에 대한 프레임워크를 설정합니다우리 팀은 이제 막 다음 작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Bobcat의 Rogue X.png

Bobcat의 Rogue X

 

 

 

 

한편, Develon(구 두산건설기계) DD100-CX 도저와 DX225-CX 크롤러 굴착기를 포함하여 무인 자율 주행 기계인 Concept-X2의 포괄적인 업데이트를 전시했습니다두 기계 모두 캐빈리스(cabinless) 디자인을 통합합니다.

 

 

develon DX225 Concept X2 굴착기.png

Develon DX225 Concept-X2 excavator

 

 

2) 텔레매틱스와 AI에 의한 지속 가능성 촉진

 

 

텔레매틱스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그러나 ConExpo에서 전시된 텔레매틱스 시스템은 다른 장비 제조업체의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프로젝트의 탄소 발자국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미래에 모든 프로젝트에서 이 정보에 쉽게 액세스(결과적으로 측정 및 평가)하는 것이 훨씬 더 쉬워질 것임을 의미합니다.

미래에 컨택터가 예상한 것보다 프로젝트에서 더 많거나 적은 탄소를 배출하는지 여부에 따라 건설의 정해진 단계에서 표준으로 금전적 보너스나 패널티를 받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ConExpo1.png

 

 

건설의 새로운 기술에는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수준의 인공 지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AI가 프로세스와 운영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보고 있지만 ConExpo에서 우리는 AI가 현장의 실제 건설 장비 자체뿐만 아니라 BIM 및 디지털 트윈 모델과 상호 작용하는 미래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AI의 사용은 건설 지속 가능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2026년 다음 ConExpo가 열릴 때까지 계약자는 전화를 걸고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이동된 자재 단위당 총 비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각 장비와 현장의 모든 장비의 탄소 배출량을 모니터링하고 이를 줄이는 방법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받습니다

 

 

3) 경유 대체재 확산

 

 

전기로 구동되는 건설 장비도 여러 제조업체의 새로운 모델을 전시하면서 행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그러나 대체 연료로 작동할 수 있는 연소 엔진도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그리고 쇼에 새로운 하이브리드 제품이 있었습니다.

Gradall와 Volvo Penta는 전기 동력 전달 장치로 구동되는 다목적 고속도로 속도 XL 4100 V 휠 굴착기의 전기 컨셉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

 

 

Gradall와 Volvo Penta의 XL 4100 V.png

Gradall와 Volvo Penta의 XL 4100 V 바퀴 굴착기의 전기 컨셉 모델

 

 

그리고 Cummins 무역 박람회에서 연료에 구애받지 않는 15리터 엔진을 공개했습니다단일 플랫폼은 수소천연 가스 및 디젤을 포함한 다양한 연료 유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JCB는 또한 쇼에서 수소 연소 엔진을 출시했습니다.


커민스 15리터 수소엔진.png

커민스 15리터 수소엔진 (사진커민스)

 

 

 

 

4) 제조업체는 공급망 재구성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해 3년 동안 글로벌 공급망이 중단된 후 여러 건설 장비 제조업체가 제품을 만드는 방법과 장소를 재평가했습니다.

 

 

Skyjack.png

 

 

Skyjack 사장 Ken McDougall Access Lift & Handlers  Access International 회사가 더 많은 현지화를 위해 공급망과 물류를 재검토한 방법에 대해 말했습니다이 회사는 멕시코의 새 공장에 8,500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중국의 공장에도 4,000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ConExpo 2023에서 Terex의 CEO 겸 사장인 John Garrison은 액세스 장비 브랜드인 Genie 생산 라인을 올해 말 멕시코 몬테레이에 있는 시설로 이전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현재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는 시저 리프트 제품군과 워싱턴주 레드몬드 시설의 일부 수직 마스트 리프트 등 제품라인 10개를 이전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