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산업현장 안전, 우수방호장치·보호구로 지킨다 > 보도자료

[안전보건공단] 산업현장 안전, 우수방호장치·보호구로 지킨다

KCA
2022.07.08 11:42 123 0

본문


안전보건공단, 안전제품 품평회에서 대상(大賞) 등 8개 제품 최종 선정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 이하 ‘공단’)이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우수한 안전제품을 발굴하기 위해 실시한「제26회 방호장치,보호구 품질대상(大賞) 품평회」에서 최종 8개 제품이 선정되었다.
 


□ 이번‘방호장치·보호구 품질대상 품평회’에서는 총 29개사 42개 제품이 출품되었으며, 최종 2개 부문에 8개 제품이 우수제품으로 선정되었다.
 
 ○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에는 (주)유비마이크로의 ‘복합 가스감지기’가 선정되었으며, 재해예방혁신상에는 (주)써보레의 ‘전동식 호흡보호구’가 선정되었다. 
 
 ○ 최우수상에는 안협전자(주)의 ‘산업용 로봇 방호장치(안전매트)’, (주)성안세이브의 ‘안전대’ 등이 각각 상을 수상하였으며,
 
 ○ 우수상에는 (주)에스에프에스아이의 ‘산업 무선 I/O 모듈 방폭 박스’, ㈜디케이에스글로벌의 ‘시스템 비계용 수평재’, (주)한컴라이프케어의 ‘송기마스크’, ㈜에스탑의 ‘안전모’가 각각 선정되었다. 
 


□ 이번에 대상을 차지한 ‘(주)유비마이크로’의 ‘복합 가스감지기’는 
 ○ 기존 제품과 비교하여 현장 안전관리자의 가스안전 관련 안전정보 수집 기능*이 뛰어나고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 LPWA(Low Power Wide Area: 저전력 광역)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LoRa(Long Range) 무선통신기술 적용(통신거리가 10 km 이상)
 
 ○ 또한 산업현장의 질식 및 폭발 가스 등 유해가스 5종에 대한 감지가 가능하며, 무선 중계기능 및 장비 자체 알람, 디스플레이 기능이 내장되어 유사시 통신장애를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 공단은 선정된 제품에 대하여 오는 7월 4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행사기간 중 시상식을 개최하며, 
 ○ 수상제품에 대한 전시, 홍보책자 발간, 공단 홈페이지 게시 등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 한편, 김영태 산업안전보건인증원장은 “이번 제26회 품질대상 수상을 통해 방호장치 및 보호구의 꾸준한 연구가 지속되도록 장려하겠다.”면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이 널리 사용되어 산업재해를 줄일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끝)
 

 

* 출처 : 안전보건공단 (www.kosha.or.kr)